치과용폐금 | 골드크라운
본문 바로가기
치과용폐금

치과용폐금

금니상식
   

사기(도금)금 치아 :Procelain gold tooth


사기(도재)금은 인공치아를 만들기 위한 골조입니다.

모든 인공치아골조가 금으로 제작하진 않고 메탈(Metal)로 제작하기도 합니다.
사기(도재)금은 크게 화이트골드(White gold)와 예로우골드(yellow gold) 구분할 수 있습니다.
화이트골드는 비교적 발치 범위가 넓은곳에 사용하고  옐로우골드는 단일치아에 주로 사용합니다.
*금햠량은 화이트골드가 조금 낮고, 예로우 골드가 좀 높습니다.

금니(금합금치아): Crown gold tooth


금합금 치아는 단일치아(Crown)와 가교치(Crown & Brdge)로 분류합니다.

단일치아(Crown)는 신경치료 후 또는 외상으로 인하여 하나의 치아에 비교적 치아질손실이 많을 때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금으로 씌운 금니입니다.
가교치(Crown & Bridge)는 치아가 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상실(발치)되어올때 발치된 부분을 기능적으로 회복하기 위하여 제작한 금니입니다.
*금니종류는 일반적으로 A Type, Super Type과 Type으로 분류합니다.
금량은 A Type이 작고, Super Type은 중간, PT Type이 많습니다.


금충전 : Filling gold


금충전은 인레이골드(Inlay gold)와 온레이골드(Only gold)로 구분합니다.

인레이골드(Inlay gold)는 치아가 충치 또는 외상으로 인하여 흠이 생겼을 때 이를 충전해주는 금충전물입니다.
온레이골드(Onlay gold)는 치아가 충치나 기타 외상으로 인하여 인레이보다 흠이 클때 이를 충전해주는 금충전물입니다.
*금함량은 인레이골드 (Inlay gold)가 좀 더 많은 온레이골드(Only gold)가 조금 작습니다.

상단으로